카보이노 게시판

카보이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확장 모듈 별 학습 단계 [9]

늦지않음 2025. 5. 5. 14:19

 

■ 카보이노가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종류와 확장 모듈 별 학습 단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■ 어린 아이 부터 고학년 및 성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1. 카보이노 지원 소프트웨어 별 학습 단계

 

1) 카보이노 앱 앤 키즈

 

 

▶ 스마트폰에 카보이노 앱 앤 키즈를 다운 받아서 카보이노를 제어할 수 있는 프로그램입니다.

 

▶ 단계 및 교재

단계: 6 ~ 10세

교재: 카보이노 앱 앤 키즈

특징: 스마트폰 터치식, 프로그램 맛보기

 

 

 

2) 카보이노 엔트리 블록 코딩

 

  코딩 교육에서 코딩을 쉽게 배우기 위해 블록코딩을 학습하는 프로그램입니다.

  카보이노의 세계

★ 흥미 유발 과 재미로 소프트웨어 블록 코딩을 배우는 카보이노 !!

 

★ 라인 트레이서 주행 및 자율 주행 로봇으로 리얼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워보자 !

 

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은 일반 성인에게는 소프트웨어 갈증 해소제 카보이노

 

★ 교육 목적의 소프트웨어 코딩으로 문제 분석 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키운다.

 

★ 카보이노의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자율 주행 자동차, 라인 트레이서, 칼라 인식, 방향지시등, 어두운 곳에서 전조등 켜기, 아름다운 멜로디 소리내기, OLED 디스플레이에 문자, 숫자, 특수문자 표시 등을 프로그램 코딩하여 제어 할 수 있습니다.

 

자율 주행하는 카보이노

 

라인 트레이서 하는 카보이노

 

 단계 및 교재
단계: 9 ~ 15세
교재1: 카보이노 엔트리 블록 코딩 기초 단계
교재2: 카보이노 엔트리 블록 코딩 심화 단계

특징: 엔트리 블록 기반 코딩 프로그래밍 교육

 

 

 

3) 카보이노 엔트리 파이썬

 

▶ 카보이노는 엔트리 블록으로 소프트웨어 코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며, 텍스트 언어인 엔트리 파이썬으로 텍스트 코딩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단계 및 교재

단계: 13 ~ 16세
교재: 카보이노 엔트리 파이썬
특징: 엔트리 파이썬 기반 텍스트 코딩 프로그래밍 교육


 

4) 카보이노 아두이노 C 코딩

 

 

 

  가장 정통적인 텍스트 코딩인 C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습니다.
  확장모듈 6번을 장착하여 C 프로그램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단계 및 교재

단계: 16 ~ 19세
교재: 카보이노 아두이노 C (확장 모듈 6번 패키지 내에 동봉되어 있습니다.)
특징: 아두이노 C 기반 정통 텍스트 코딩 프로그래밍 교육

 

 

 

2. 카보이노 확장 모듈 별 학습 단계

 

1) 확장 모듈1: 서치 라이트 카

 

▶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고 흔들 머리 인형을 고정하고 블록과 텍스트 코딩 기본 프로그래밍으로 서치 라이트를 켜고 끄는 교육을 합니다.

▶ 추가 배터리가 내장되어 카보이노 사용 시간을 대폭 늘려 줍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력: 9 ~ 13세

 

 

 

 

2) 확장 모듈 2: 볼 홀더 카

 

▶ 볼 홀더 모듈을  조립하고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여 블록과 텍스트 코딩 프로그래밍으로 볼 홀더로 홀드 혹은 언 홀드하여 볼을 이동 시키는 교육을 합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령: 11 ~ 16세

 

 

 

 

3) 확장 모듈3: 환경 센서 카

 

▶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고 블록과 텍스트 코딩 프로그래밍으로 카보이노 주변 온도, 습도, 미세먼지를 검출하여 환경 감시를 할 수 있는 프로그램 코딩 교육을 합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령: 11 ~ 16세

 

 

 

 

4) 확장 모듈4: 초음파 센서 카

 

▶ 초음파 센서와 서보 모터를 모듈 조립하고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여 블록과 텍스트 코딩 프로그램 코딩으로 원거리 대상을 검출하여 카보이노를 제어하는 프로그램 코딩교육을 합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령: 13 ~ 19세

 

 

 

 

5) 확장 모듈5: 타겟 카

 

▶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고 타겟 센서를 이용한 블록과 텍스트 코딩 프로그램 코딩으로 총격 감지를 하여 카보이노를 제어하는 재미있는 게임 등을 만드는 프로그램 코딩 교육을 합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령: 14 ~ 19세

 

 

 

 

 

6) 확장 모듈6: 아두이노 C 코딩 카

 

▶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여 정통적인 C 언어 프로그램 코딩 교육을 합니다.
▶ 교재는 패키지 내에 내장되어 있습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령: 16 ~ 19세

 

 

 

 

7) 확장 모듈7: 로봇 암 카

 

▶ 로봇 팔 모듈을 조립하고 카보이노 본체의 더미 루프를 교체하여 블록과 텍스트 코딩으로 로봇을 제어하는 프로그램 코딩 교육을 합니다.
▶ 조립 설명 교재는 구입 패키지에 포함되어 있습니다.

 

 

▶ 학습 단계 연령: 16 ~ 19세

 

 

 

■ 이상으로 카보이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과 확장 모듈 별 학습 단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
■ 각 학급 별로 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과 확장 모듈을 준비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★ 다음 편에서는 엔트리 하드웨어 설치 이후

엔트리 하드웨어 실행 및 블록 코딩 조작 과

실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 ★